본문 바로가기

Around the World/4. 태국 - 치앙마이

태국 치앙마이 3일차

11/05

숙소 : yuan hostel

/

아침에 일어나 뭘 먹어야하는지 고민하다가 숙소 옆 닌자라멘으로 향했다 (브레이크 타임 있음)

여행이 계속되다보니 오히려 음식을 더 가리게 되었다

더 이상 내게 입맛에 맞지 않은 음식을 참으면서 먹을 인내심이 남아있지 않은걸까

어쨋든 오늘 점심은 다행히도 맛있게 먹었고, 100바트 정도 밖에 안되는 라멘을 먹으면서도 비싸다 생각하는 내가 참 기특하면서도 웃겼음

/


/

호스텔로 돌아와 사진과 동영상을 정리했다

매일 밤 그 날의 사진과 동영상을 정리하고 내가 찍어준 사람들에게 전송하려고 노력하는데도 늘 정리할 것들이 남아있다

내가 그 시간들을 사랑해서 참 다행이다

러이끄라통을 4k로 찍었더니 안타깝게도 내 컴퓨터에서 잘 안돌아가고 끊겨서 애를 좀 먹었다

/


/

돌아다니려고 나왔는데 폰과 앞만 보면서 걷다가 문득 쳐다본 하늘에 선물처럼 걸려있던 무지개

치앙마이가 나의 예상보다 더 번듯한 도시라서 내가 이 곳을 사랑할 수 있을까 고민하던 차에 하늘이 everything is alright이라고 말해주는 듯 했다

그래, 모든 게 괜찮을거야. 무엇보다 지금 내가 온전하잖아.

/

/

<Sumadlana art supplies> 문구점을 발견!

그림을 제대로 그리고 싶으면 여기서 미술도구를 사도 되겠구나- 싶은 마음에 조금 위안이 되었다.

/

/

걸어 걸어 선데이마켓에 도착했다

사람들이 많긴 했지만 동행이 없어서 그렇게 정신없지는 않았다

10바트짜리 반지, 20바트짜리 머리끈을 사면서도 그 귀여운 모양새에 얼마나 설레던지

귀여워! 귀여워!를 남발하면서 야시장을 누볐다

/






/

선데이마켓 안의 사원 안도 북적북적하기에 들어가보니 안에 먹거리시장이 펼쳐져 있었다

앉을 수 있는 좌석들도 준비되어 있어서 뒤늦은 저녁식사를 시작했다

무난한 치킨과 감자샐러드, 한 입 먹어보니 거부감없이 먹을 수 있어서 마음이 편해졌다

/

어제 이후로 가라앉아버린 마음을 어떻게 관리해야할 지 모르겠지만 오늘은 무난히 잘 보낸 것 같다

우선 라오스에서 만난 현준이네 가족을 기다려야겠지만 내가 이곳을 사랑하게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

/